10kg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 식단, 음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올해 초까지만 해도 80kg 가까이 나갔던 사람입니다.

 


 

키는 170cm이구요. 제가 이렇게 살찐 이유는 작년 한 해 동안 배달음식과 술을 달고 살았기 때문이에요. 운동이라곤 숨쉬기 밖에 안했으니.. 당연한 결과겠죠? 하지만 지금은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60kg 초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하루 세 끼 규칙적으로 챙겨먹기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중에 간혹 아침 거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절대 안됩니다. 오히려 공복시간이 길어지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저장하려고 해서 점심 때 폭식하게 돼요. 그러니 귀찮더라도 아침은 꼭 챙겨드세요. 그리고 저녁은 6시 이전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야근 등 피치 못할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웬만하면 일찍 드세요. 그래야 야식 유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거든요.

 



2. 단백질 위주의 식사하기
저는 원래 탄수화물 중독자였어요. 밥 먹고 후식으로 빵 먹는 게 일상이었죠. 근데 이게 다 살찌는 지름길이라는걸 뒤늦게 깨달았어요. 그래서 과감히 탄수화물을 끊었습니다. 대신 고기나 생선 같은 단백질 위주로 먹었어요. 닭가슴살 샐러드, 소고기 구이, 연어구이 등등이요. 처음엔 퍽퍽한 닭가슴살 먹기 힘들었는데 먹다보니 적응되더라구요. 맛도 있구요. 참고로 닭고기는 껍질 제거하고 드셔야 칼로리 낮출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3. 물 많이 마시기
물 마시는 습관 들이는 게 은근히 힘들어요. 특히 직장인분들은 더더욱 그렇죠. 커피나 음료수 마시면 갈증 해소되는 느낌 드니까 굳이 물 마실 필요성을 못 느끼거든요. 그러나 수분 섭취 없이 무작정 굶으면 근육 손실되고 피부 탄력도 떨어져요. 또한 변비 걸리기 쉽구요. 그러니 의식적으로라도 물 자주 마셔주세요. 단,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4. 간식 끊기
제가 제일 힘들었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입이 심심하니까 자꾸 과자랑 초콜릿 찾게 되더라구요. 그럴 때마다 견과류 조금씩 먹어줬어요. 아몬드 5알, 호두 2알 뭐 이런 식으로요. 아니면 방울토마토 몇 개 집어먹었구요. 아예 안 먹으면 좋겠지만 그게 힘들다면 이 방법 써보세요. 효과 좋아요.

 



5. 금주하기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금주가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아실텐데요. 저 역시 그랬습니다. 퇴근 후 맥주 한 잔 하는 낙으로 살았는데 그걸 포기하려니 힘들더라구요. 그렇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금주해야돼요. 알코올은 지방 분해를 방해하거든요. 게다가 안주까지 같이 먹으니 살이 찔 수밖에 없죠. 회식 자리에서도 최대한 자제하시구요. 정 참기 힘드시다면 무알콜 맥주 드셔보세요. 기분이라도 낼 수 있잖아요.

 



6. 꾸준한 운동하기
운동 싫어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랬어요. 헬스장 끊어놓고 일주일에 한두 번 갈까 말까였죠. 그러다 보니 돈 아까워서 억지로 가게 되고 결국 재미없어서 그만두게 되구요. 그런 악순환 반복하다가 홈트라는 걸 알게 됐어요. 유튜브 보면서 혼자 하면 되니까 부담 없고 좋더라구요. 그렇게 꾸준히 하다보니 어느새 체중감량이란 목표 달성했구요. 이제는 체력 증진을 위해 주 4회 이상 하고 있어요. 확실히 근력 운동 병행하니 기초대사량도 높아지고 활력도 생기더라구요.
7. 보조제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건 칼로커트라고 하는 건데요. 아마 들어보신 분들 많을 거예요. 워낙 유명하다보니 후기도 많고 광고도 엄청 하더라구요. 솔직히 반신반의하며 구입했는데 기대 이상이었어요. 일단 화장실 가는 게 편해졌구요.(변비 탈출) 덕분에 아랫배가 쏙 들어갔어요. 거기다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까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죠. 아 참, 이건 약이 아니라 식품이라서 부작용 걱정 없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앞으로도 계속 먹을 예정이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